▲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최순실 게이트 및 박근혜 대통령을 둘러싼 국정농단 등 현 시국상황과 관련한 대국민 기자회견을 마치고 회관을 나서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부산 해운대 초고층 주거복합단지 엘시티 비리 사건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 인사가 연루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정치권 일각에서 나돌고 있는 가운데, 문 전 대표의 대변인으로 알려진 더민주 김경수 의원은 지난 16일 “지금은 저열한 음모와 협잡으로 거대한 민심의 파도를 피할 수 있는 그런 국면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참 안쓰럽기 짝이 없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엘시티 비리 의혹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는 명령은 우리가 할 얘기”라며 “대통령이나 청와대가 무슨 염치로 그 얘기를 하는지 헛웃음만 나온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야권 일각을 겨냥해 연루 의혹을 제기한 흑색선전이 SNS를 통해 조직적으로 전국에 도는 걸 보면, 저들이 급하기 급한 것 같다”면서 “이제 기댈 데가 이런 것 밖에 없는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당당하게 거듭 요구한다”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든, 엘시티 게이트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모두 엄벌해야 한다. 그것이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16일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현재 검찰에서 수사 중인 이영복 회장의 부산 엘시티 비리 사건과 관련해, 천문학적 액수의 비자금 조성돼 여야 정치인과 공직자들에게 뇌물로 제공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오늘 법무부 장관에게 부산 엘시티 비리 사건에 대해 가능한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신속 철저하게 조사하고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해 연루자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최순실 국정 농단으로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할 박 대통령이 오히려 엘시티 비리 사건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하면서, 정치권 일각에서는 박 대통령이 퇴진을 요구하는 정치권에 반격을 시작하려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정치권 중에서 특히 야권에게 보내는 경고의 메시지가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한편, 더민주 조한기 의원은 1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가 조직적으로 움직인다”면서 “‘엘시티 문재인’ 실시간 검색어 2위까지 올리고 1위 올리겠다고 자랑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박사모가 엘시티 비리 사건에 야권의 강력한 대권주자인 문 전 대표가 연루됐다는 의혹을 퍼뜨리고 있다는 것.


조 의원은 “문재인 대표 측은 형사고발 포함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한다”며 “증거들을 하나씩 잡아내야 한다. 이 참에 공작정치도 보내 버립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