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올 겨울 기대작으로 관심을 모으는 국내 최초 원전 재난 블록버스터 <판도라>가 거대한 스케일과 완성도 높은 스토리, 가슴을 울리는 진한 가족애까지 볼 거리 가득한 메인 예고편과 메인 포스터를 최초 공개한다.

국내 최초 원전을 소재로 한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 <판도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한반도를 위협하는 원전사고까지, 예고없이 찾아온 대한민국 초유의 재난 속에서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

16일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서는 어둠을 뒤흔드는 경고음과 함께 끓어오른 원자로가 폭발하면서 초대형 재난이 대한민국을 덮친다. 폐허가 돼버린 재난 현장과 대혼란에 빠져버린 사람들의 모습들이 리얼하게 그려져 마치 재난 현장 속에 들어와있는 듯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어느 누구도 손 쓸 수 없는 상황 속에 오직 가족을 살리기 위해 나서는 청년 ‘재혁’과 그의 동료들, 그리고 '더 이상 피할 곳도, 숨을 곳도 없다'는 문구가 더해지며 재난에 맞선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예고한다. 모든 것을 감추려는 총리와 뒤늦게 사실을 알고 분노하는 대통령 등 청와대 내부에서 벌어지는 팽팽한 대립은 긴박한 상황을 더욱 고조시킨다.


한편, 메인 예고편과 함께 공개된 <판도라> 메인 포스터는 모든 것을 집어삼키고도 여전히 불타고 있는 발전소의 모습에서 대한민국을 위험에 빠뜨린 엄청난 재난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한다.

불길은 더욱 강렬하게 치솟아 오르고, 폐허가 돼버린 현장. 그 곳에서 홀로 서 있는 ‘재혁’(김남길 분)은 절망적인 현실에 모든 것을 잃은 듯 보이지만, 돌아보는 눈빛에는 강한 힘이 담겨있어 더욱 강인한 모습을 기대케 한다.

영화 <판도라>는 앞선 <연가시>의 박정우 감독이 연출하고 4년 간 기획을 거쳐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만큼 탄탄하고 긴장감 있는 스토리와 초대형 스케일,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베테랑> 촬영, <부산행> 시각효과, <변호인> 음악 등 대한민국 최고의 제작진의 참여까지 돋보이는 작품으로, 김남길, 김영애, 문정희, 정진영, 이경영, 강신일, 김대명, 유승목, 김주현 그리고 김명민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최고의 호흡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제공=NEW]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