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시장 “2016 파주 도시대상 쾌거…통일거점도시로써 노력 다할 것”
이재홍 시장 “2016 파주 도시대상 쾌거…통일거점도시로써 노력 다할 것”
  • 김은배 기자
  • 승인 2016.10.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파주시가 2016년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 평가를 통한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7일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제10회 도시의 날’행사에서 대한민국 도시대상 종합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부터 시행된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우리나라의 도시정책과 도시계획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가장 선도적이고 대표적인 평가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전국 22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7월~10월 3개월에 걸쳐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연구원의 관계분야 전문가들이 엄정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통해 수상도시를 선정했다.

평가는 도시경제, 도시사회, 도시환경 및 지원체계 4개 분야 67개 지표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했으며 도시경제 부문에서는 한국폴리텍경기북부캠퍼스유치, GTX파주연장, LG디스플레이OLED 생산설비확장 지원, 장단콩웰빙마루 프로젝트 추진, 도시사회 부문에서는 재해 및 범죄예방 간판정비 등 도시디자인정비, 도시환경부문에서는 대성동 새뜰마을 만들기, 저소득층을 위한 행복주택건립 추진, 지원체계부문에서는 성장관리방안수립, 자원봉사활동인 파주사랑POP활동 등 전 분야에서 민선6기 이재홍 시장 취임 후 추진한 각종 역점시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시장은 “우리시가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살고 싶은 도시 기업이 편한 파주를 시정방침으로 통일거점도시로써 어디든 통하고 모두가 잘사는 파주를 만드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정치부 김은배 기자입니다. 기저까지 꿰뚫는 시각을 연단하며 매 순간 정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