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한승수 기자]전남 여수시 수정동 774-4에 들어서는 분양형 호텔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가 분양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는 KTX 여수엑스포역과 5분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이곳은 반경 1km 이내에 여수엑스포 공원 등 중심 관광지를 두고 있어 안정적인 객실 가동률을 확보할 수 있는 리조트형 호텔이다.


객실은 13가지 타입의 일반 객실 330실과 풀빌라 객실 10실 등 차별화된 구성으로 다양한 고객 수요를 반영했으며,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해 요금을 3인 1실로 책정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지하 1천미터 천연암반수를 사용하는 옥상수영장과 사우나 및 요트장, 바비큐장, 키즈카페, 노래방, 피트니스, 세미나실(3개),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등 국내 호텔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많은 15개의 부대시설을 마련해 호텔 이용객의 편의도 높였다.


특히 이러한 부대시설은 객실 분양자들의 공동소유로 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익과 직결되는 호텔 운영과 관리는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호텔운영 분야의 노하우를 확보한 호텔운영 전문업체 (주)세안텍스에 위탁해 안정적인 경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분양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로 최근 호텔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수가 국내 대표 해양관광도시로 떠오르면서 여수의 중심관광지 인근에 선보이는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 및 리조트’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입지나 객실 구성 등 기본적인 요소 외에 관광도시로서 여수의 성장가능성과 풍부한 관광 인프라 등이 이점으로 작용하면서 분양 관련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는 현재 분양 계약자를 대상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연간 10일간 무료 숙박, 호텔 요트 무료 이용권 20매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세무대행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