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우유, 저지방우유 건강음료 레시피 공개…‘말복 더위 이겨보자’
매일우유, 저지방우유 건강음료 레시피 공개…‘말복 더위 이겨보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08.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매일우유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16일 말복을 맞아 저지방우유(2%, 1%, 0%)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음료 레시피를 공개하고, 소비자들의 여름철 건강을 응원하고자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저지방우유는 칼슘과 비타민, 단백질이 풍부해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기 쉬운 여름에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도움을 준다. 또한 운동 시 부족한 수분보충에 도움이 되며, 지방 함량이 낮아 여름철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저지방우유에 야채나 과일을 곁들이는 간단한 레시피만으로 색다른 건강음료를 완성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매일우유는 지방 함량을 달리한 ‘저지방&고칼슘 2%, 1%, 0%’ 에 맞춰 3가지 레시피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는, 매일우유 2%와 수삼, 꿀, 얼음을 갈아 넣은 말복 맞춤형 ▲’수삼우유’를 추천한다. 수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여름 건강식에 자주 활용된다.

두 번째는, 매일우유 1%와 아보카도, 아몬드, 꿀, 얼음을 갈아 넣은 ▲’아보카도 밀크 쉐이크’이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로 피부 건강에 좋으며, 우유와 함께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 덕분에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에 맛있게 마실 수 있다.

세 번째 레시피는 매일우유 0% 무지방 우유를 바나나, 얼음과 함께 갈아먹는 ▲’바나나 단백질파우더 쉐이크’이다. 바나나는 대표적인 저열량 식품으로 지방은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해 누구에게나 여름철 건강에 제격이며, ‘단백질파우더’는 보다 엄격하게 몸매관리를 하는 사람의 경우 첨가하면 좋다.

한편 매일우유는 건강음료 레시피 공개와 더불어 저지방우유와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페이스북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매일우유 레시피 이벤트 공지글의 ‘좋아요’를 누르고,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자신만의 우유 활용 레시피를 댓글 혹은 인증사진으로 공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2명에게 ‘저지방&고칼슘 2%’ 멸균제품 1박스(24개입)를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일우유 관계자는 “더위의 끝을 알리는 말복임에도 연이은 폭염과 열대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저지방우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며, “매일우유가 제안하는 저지방우유(2%, 1%, 0%)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음료로 여름철 건강을 지키고, 이를 응원하기 마련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매일유업]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최은경 기자

ekchoi84@speconomy.com

유통 산업 전반을 담당하는 취재1팀 최은경 기자입니다. 넓은 시각, 열린 마음으로 객관적인 기사를 쓰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