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한미약품의 콧속에 직접 뿌리는 비염치료제 ‘코앤쿨나잘스프레이(이하 코앤쿨)’가 약4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앤쿨을 약국에 유통하는 온라인팜은 코앤쿨 출시 10개월만에 9,900여 개 약국 거래처를 확보했으며, 현재 비염치료 스프레이 시장에서 단일품목 매출 2위(2015.3Q~2016.1Q IMS데이터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일반의약품인 코앤쿨은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 알레르기성 비염 및 코감기 대표증상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이 복합됐다.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은 콧속 점막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을 완화시키는 성분으로 약효가 10시간 이상 지속되며,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한다.


또한 코앤쿨은 질환 부위에 국소적으로 작용해 졸음과 같은 부작용이 적다. 특히, 특수펌프가 적용돼 외부 세균 유입을 방지하고 약물 입자가 코 점막 안쪽까지 고르게 전달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앤쿨은 먹는 코감기약에서 나타날 수 있는 졸음 등을 개선한 스프레이 타입의 국소용 제품”이며 “특히 복합성분으로 구성돼 콧물이 흐르는 알레르기 비염 및 코감기 환자들에게 유용하다"고 전했다.


코앤쿨은 7세이상 소아부터 사용 가능하며, 1회 1번씩, 1일 1~3회 비강에 분무하면 된다.


[사진제공=한미약품]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