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정 기자]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인기 속도에 발 맞추지 못해 예약판매분을 소화하느라 쩔쩔매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6∼18일 예판한 갤럭시노트7을 늦어도 이달 말까지 모두 공급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앞으로 일주일 내로 예약판매분을 공급하겠다는 의미다.


갤럭시노트7이 예상 수치를 뛰어넘어 40만대 이상 예판됨에 따라 삼성전자는 제품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고도 물량을 맞추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홈페이지의 팝업창을 통해 갤럭시노트7 수령 가능 일정 안내와 공급 지연에 관해 소비자들에 사과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6∼12일 예약구매자는 오는 28∼29일, 지난 13∼18일 예약구매자는 오는 30∼31일에 각각 매장을 방문하면 제품을 안정적으로 수령할 수 있다고 공지헀다.


삼성 측은 "이동통신사나 색상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매장 방문 전 해당 매장으로 사전 연락 후 방문을 부탁한다"며 "현재도 순차적으로 제품 수령과 개통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블루코랄 등 일부 색상은 여전히 품귀 현상이 심하다.


또한 삼성전자는 "제품을 바로 공급해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 말씀드린다"며 "예약판매 주문이 폭증해 글로벌 국가 출시 일정을 조정하고, 가용 생산 자원을 총동원하는 등 전사적인 차원에서 물량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물량을 적기에 제공하지 못하고 있어 죄송하고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하루라고 빨리 갤럭시노트7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해 불편을 덜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