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이 지난 14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구공항 통합이전 TF 1차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박근혜 대통령의 민간·군(K-2 기지) 대구공항 통합이전 결정에 대해 국민의당은 15일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법적 절차가 무시된 이번 사건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반성과 사과를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당 고연호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우리 국민의당은 대구와 광주, 수원 공항 이전 사업을 같은 선상에서 공정하게 추진할 것을 대통령께 요구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고 대변인은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지적한 바와 같이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상 군 공항 이전은 국방부가 검토해 후보지를 발표하게 돼 있다”며 “대구공항 이전은 국방부의 검토도 없이 확정된 것으로 대통령 말 한마디에 법적절차를 무시하고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고 대변인은 이어 “그 결과 대구공항 이전사업보다 미리 혹은 동시에 추진되고 있었던 수원, 광주공항 이전사업이 차별대우를 받고 있어 수원과 호남 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면서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법과 절차에 따라 사업이 진행돼야 함이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박 대통령은 지난 11일 대구공항 통합 이전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이에 청와대는 최대한 신속하게 대구공항 이전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지난 14일 대구공항 통합이진 태스크포스(TF) 1차 회의를 열고 이전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