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상임·상설특별위원장 선거를 한 후 리베이트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과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호위무사로 분류되는 서울대 조국 교수(법학전문대학원)가 국민의당에 불고 있는 리베이트 의혹을 이른바 ‘김수민 게이트’로 규정한 가운데, 게이트의 주인공인 김수민 의원은 14일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필요한 조사가 있다면 성실하게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 정책역량 강화 워크숍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억울한 면이 있다면 말해 달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와 같이 답했다.


‘개인적으로 착복한 돈이 없다는 입장인가’라는 물음에 김 의원은 “네”라고 짧게 말했다.


이어 ‘이번 사태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지적이 있다’, ‘당 지지율이 떨어지는 등 당이 어려워졌는데 직접적 책임이 없다고 보느냐’ 등 쏟아지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침묵으로 일관했다.


김 의원은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고발을 당한 상태다.


김 의원은 비례대표 공천 직전까지 자신이 대표로 있던 브랜드호텔을 이용해 하청업체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아울러 비례대표 7번을 부여받은 점도 특혜 의혹이 일고 있어 김 의원 뿐 아니라 안철수 상임공동대표 또한 곤혹스러운 입장에 놓여있는 실정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