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카드 서비스 제외한 신용카드는 이용 가능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하나카드는 현충일을 포함한 연휴 기간 6월 4일부터 7일 오전 6시까지 (구)하나은행과 (구)외환은행의 IT시스템 통합작업에 들어가 일부 카드서비스가 일시 중단 된다.


해당기간 동안에는 KEB하나은행 결제계좌를 이용하는 체크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카드 관련 제신고 업무 및 대부분의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되지만, 신용카드를 통한 물품 구매는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도 제한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결제계좌를 이용하는 체크카드의 경우, 국내/해외에서 물품구매 및 현금인출, 하이브리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그리고 버스, 지하철 이용은 가능하지만 택시 이용은 일시 중단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국내/해외 물품 구매 및 교통이용(버스, 지하철 및 택시)은 가능하지만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일시 중단된다.

단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은 ARS, 홈페이지, 모바일, 고객센터, KEB하나은행 ATM에서는 일시 중단되나 타행/타사 ATM을 통해서 이용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충전하기 등 하나멤버스 서비스 및 가상계좌 입금, 국세/지방세 ATM납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며, 카드(재)발급, 해지 및 탈회, 결제계좌 변경 등의 제신고 업무도 일시 중단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