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예스24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소설가 한강이 한국인 최초로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인 맨부커 인터내셔널상을 수상하면서 수상작인 <채식주의자가>가 출간 9년 만에 1위에 올랐다.


육식을 거부한 채 스스로 나무가 되고자 하는 영혜와 그를 바라보는 세 명의 시선을 중편소설로 엮은 <채식주의자>는 수상 소식이 전해진 17일 당일에만 예스24에서 1만권 이상 판매되었고, 다음날인 18일에도 판매량이 1만 1천권을 돌파하며 많은 독자들이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특히 <채식주의자>를 더 빨리 읽고 싶은 독자들은 전자책으로 발길을 돌려 전자책 분야에서도 1위 자리를 거머줬다. 이와 함께, 5·18 광주민주화운동 계엄군에 맞서 싸우던 중학생 동호와 주변인들의 고통을 생생하게 표현한 한강 작가의 2014년 장편 소설 <소년이 온다>도 4위로 순위에 함께 진입했다.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총 14주간 1위를 기록했던 혜민 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은 한 계단 내려간 2위에 자리했고, 한강 작가와 함께 한국 소설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정유정 작가의 신작 <종의 기원>은 정식 출간과 동시에 두 계단 오른 3위를 차지했다.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의 용기 시리즈 완성편 <미움받을 용기2>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며 5위에 머물렀고, 전작 <미움받을 용기>는 6위에 자리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등에서 육아 멘토로 활약한 오은영 박사의 감정 조절 육아법을 담은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는 새롭게 7위에 이름을 올렸고, 스스로를 위한 답을 찾아내는 나 자신을 지독히 사랑하는 법을 70개의 이야기로 풀어낸 스타 강사 김미경의 <김미경의 인생미답>은 지난주보다 여섯 계단 껑충 뛰어 올라 8위에 안착했다.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는 여섯 계단 내려간 9위를 기록했고,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두 계단 내려간 10위에 자리했다.

<습관의 힘>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찰스 두히그가 세상을 움직이는 0.1%의 인재들을 직접 만나 찾은 스마트하게 성공하는 비결을 담은 <1등의 습관>은 새롭게 11위에 진입했다.


인기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12위에 자리했고, ‘제3인류’ 완간 기념 내한을 통해 3년만에 국내 독자들과 만남을 가진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3인류 5>와 <제3인류 6>은 각각 13위와 14위로 나란히 순위에 올랐다.


프레드릭 배크만의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는 여섯 계단 내려간 15위에 머물렀다.

평범한 워킹맘이 순자산 20억 원을 소유하게 된 비결과 자신만의 경제 공부법을 소개하는 <엄마의 돈 공부>는 지난주보다 아홉 계단 내려간 16위를, 6월 중순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 대비를 위한 모의고사집 <2016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Vol.2>는 열한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했다.


채사장의 <시민의 교양>은 여덟 계단 내려가며 18위에 머물렀고, 오는 26일 동명 영화 개봉을 앞둔 프레드릭 배크만의 <오베라는 남자>는 네 계단 내려간 19위에 자리했다.


수능 문제를 변형한 공무원 사회 시험 문제가 다수 출제된다는 점에서 착안한 지방직 공무원 사회 시험 대비서 <수능기출 사회 BEST 100>은 20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종이책에 이어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로맨스 소설 <공주, 선비를 탐하다>은 2위에, <무타의 향연>은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그 남자, 처음, 로맨틱>과 <남자가 충성할 때>는 각각 세 계단씩 내려간 4위와 5위에 자리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위험한 취미>와 <붉은 달을 삼키다>는 각각 6위와 7위에,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프레즌스’의 힘을 강조하는 에이디 커디의 <프레즌스>는 8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불필요한 감정을 비워내고 스트레스로 더 이상 고통 받지 않도록 자신을 단련하고 성찰하는 감정회복습관을 다룬 <감정 정리의 힘>은 9위에 이름을 올렸고, 평범한 워킹맘의 자산 관리법을 소개하는 <엄마의 돈 공부>는 10위에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