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전략연구소 10차 세미나

[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뉴미디어 미래연구원 SNS전략연구소에서 10차 세미나를 실시했다.


지난 16일 연구소는 “'모바일구매시대 고객관리 7단계'라는 주제로 이상엽 대표의 강의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약 70여명이 강의를 듣기 위해 참석했으며, 모바일 마케팅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 대표는 ‘현재 다수 쇼핑몰 온라인 매출의 90% 이상이 스마트폰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시대를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라는 이야기로 강의를 시작했다.


특히 홈페이지 구축부터 SNS관리, 알람을 통한 고객관리 등 총 7단계로 이루어진 고객관리에 대해 상세히 전해졌다.


이어 강의 참석자는 ▲7단계에 맞춘 고객관리를 통해 매출이 신장한 사례 ▲뷰티브랜드의M-DM마케팅 사례 등 풍부한 예시를 통해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 대표는 모바일 고객관리 중 5-7단계에 해당하는 M-DM(모바일다이렉트 마케팅), M-Survey(모바일서베이), MCS(모바일커스터머서베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도 구체적인 실사례를 통해 강의를 이끌어 나갔다.


참석자들은 강의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모바일트랜드에 맞추어 어떻게 마케팅하고 고객관리를 하면 좋을지 세미나를 통해 상세히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뉴미디어 미래연구원의 세미나는 매월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뉴미디어 미래연구원의 세미나는 다양한 주제와 알기 쉬운 강의로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