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모자’ 420개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해 영·유아용 방한모자로 활용

[스페셜경제=김신영 인턴기자]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9일, 국내 대표적인 아동복지기관인 ‘홀트아동복지회’ 「사랑의 모자뜨기」 운동을 통해 모아진 ‘뜨개모자’ 420개를 전달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올 한해 동안 기내에서 승객들이 직접 떠 기부한 ‘뜨개모자’ 120개와 지난 11월의 캠페인으로 수집된 ‘뜨개모자’ 등 총 420개를 전달했다.


이어 이렇게 모아진 「사랑의 모자」는 입양을 앞둔 영•유아들의 방한모자로 올 겨울 동안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뜨개모자’는 신생아의 체온을 약2 ℃ 정도 높여주고 저체온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는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주시는 승객분들과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이 ‘뜨개모자’가 우리가 사는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 외에 '이해관계자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영철학으로 연말을 맞아 각 계열사별로 ‘김장 담그기’, ‘사랑의 연탄나눔’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