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합리적 선택의 경제행위와 시민의식’

[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KDI(원장: 김준경)와 공동으로 2015년 오는 13일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합리적 선택의 경제행위와 시민의식’ 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인성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정의화 국회의장, 임성호 국회입법조사처장, 박맹우 국회의원, 김주훈 KDI 경제정보센터소장 등을 포함한 내외 귀빈과 한국은행, KDI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김완진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의 사회로, 심재학 KDI 경제교육실장이 “경제교육을 통한 시민의식 함양”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특히 정의화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제 경제 분야에서도 엄격한 도덕성이 요구되는 시대”임을 강조하며, “각 경제주체들의 사회적 책임과 기여를 더욱 높이고, 건강한 시민의식을 제고해 나가는 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전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조홍균 한국은행 경제교육팀장, 오흥선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사무국장, 김나영 양정중학교 교사, 김동준 기획재정부 창조경제팀장, 김사우 국회입법조사처 재정경제팀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발제 내용을 토대로 경제교육과 시민의식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향후개선과제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