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고수홍 기자]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왈츠'(개발사 폴리곤게임즈)를 한국,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53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블레이드 왈츠'는 간단한 조작으로도 자연스럽고 경쾌한 연속 타격과 마무리 일격을 가하는 강렬한 피니쉬 기술을 펼칠 수 있는 정통 액션 RPG다. 공격 버튼의 입력 순서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콤보 액션이 실현되도록 제작돼 캐릭터 조작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콤보 공격을 위한 버튼 입력 순서는 게임 화면 왼쪽에 항상 표시돼 초보 이용자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총, 검, 해머를 무기로 사용하는 3명의 캐릭터를 바꿔가며 전투를 벌이는 전략적인 태그 플레이도 가능하며, 한시적으로 동료 캐릭터도 소환할 수도 있어 한 번의 플레이에도 화려하고 다채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게임 구성은 시나리오를 통해 진행되는 모험 스테이지는 물론 이용자 간 대결 모드(PvP), 보스 레이드, 재료 던전 등으로 이뤄져 있다. 또 이용자는 캐릭터 코스튬 및 장비 진화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


'블레이드 왈츠'의 국내 출시는 이달(11월) 중순 이뤄질 예정이다. 최근 'HIT', '로스트킹덤', '소울 앤 스톤' 등 주요 게임 업체들의 액션 RPG가 대거 출시를 앞둔 것을 감안해 넷마블은 조작의 재미와 액션감이 돋보이는 '블레이드 왈츠'로 전면전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최근 주요 게임업체들이 액션 RPG를 표방하며 속속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블레이드 왈츠'처럼 쉬운 조작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다양한 콤보 액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게임은 없다"며 "이번 글로벌 출시를 통해 전세계에 새로운 액션 RPG 돌풍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블레이드 왈츠'의 글로벌 출시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티저 페이지(PC: http://bw.netmarble.com, 모바일: http://bw.netmarble.com/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