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필호 기자]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은 지난달 29일 오후 4시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나덕성 교수와 떠나는 첼로 음악여행’ 이라는 주제로 첼리스트 나 교수를 초청하여 제10회 KR 공감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KTX동해선 신경주-포항구간(4월2일), 호남고속철도(4월2일) 개통에 이어 장항선 2단계 철도건설(4월29일) 및 서해선 복선전철 기공(5월22일) 등 국민들이 빠르고 안전한 철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임직원들을 위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형성하고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날 공감콘서트에서는 나 교수의 첼로를 통해 바흐의 무반주첼로 모음곡, 슈만의 트로이메이라, 막스 브루흐의 콜 니드라이 등 명곡이 흘러나왔으며 음악과 인생에 대해 진솔한 강연도 더해졌다.


공감콘서트에 참석한 직원은 “평상시 자주 접해보지 못했던 클래식 음악을 들을 수 있어 감동적이었으며, 소통의 첫 걸음이 말하기가 아닌 듣기와 마음임을 음악이라는 장르를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감동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임을 넘어 마음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한 번 더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며 업무를 해야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 교수는 꾸준히 연주활동을 이어오며 중앙대 명예교수와 한국첼로협회 회장직을 겸하는 등 후학양성과 국내 음악발전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