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전 회장 본 적 없다”던 도의원 출신들 대거 말 맞춰

[스페셜경제=박선우 기자]이완구 전 국무총리측이 성완종 리스트 사태 직후부터 사의를 표명하던 당일까지 2013년 재선거 캠프 관계자들 10여명에게 조직적인 회유와 더불어 말 맞추기를 한 정황이 검찰 수사 결과를 통해 드러났다.


검찰 수사 초기 당시 운전기사에게 말 맞추기를 시도한 정황에 이어 이번에는 성완종 전 회장이 선거캠프 사무소를 방문하던 그날 현장에 있었던 도의원 출신들 10여명 또한 말 맞추기를 시도한 것이다.


<노컷뉴스>에 따르면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중인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지검장)은 이 전 총리측이 고 성완종 전 회장이 방문한 날 캠프에 있었던 대다수 사람들에게 말 맞추기를 위해 광범위하게 접촉한 사실이 관계자들의 진술 및 휴대전화, 통화기록 분석을 통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검찰은 “성 전 회장을 본 적이 없다”고 주장한 도의원 출신 지역 정치인들이 당일 캠프 사무실에서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이 전 총리측이 조직적인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의혹을 내리고 있다.


검찰은 성 전 회장이 방문한 지난 2013년 4월4일 이완구 후보 부여 캠프 사무실에 있었던 사람들의 명단과 당시의 상황을 거의 복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검찰은 이 전 총리측 김모 비서관이 지난달 초 사의를 표명한 21일까지 캠프 관계자들을 수시로 접촉한 것으로 확인했다.


특히 검찰은 당일 캠프에 있었던 사람들 중 전직 도의원 홍모씨와 유모씨 행적에도 주목하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두 명의 전직 도의원들은 4월4일 당시에도 선거캠프 사무실에 있었으며 성 전 회장과 이 전 총리가 독대하러 가는 것까지 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증거 등은 이완구 전 총리의 수사에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앞서 이 전 총리는 “성 전 회장을 만난 적이 없다”고 주장했으나 사실은 이를 은폐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움직였다는 것을 반증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