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필호 기자]광주시는 지난 4일 오후 시장 집무실에서 내년도 국비지원사업 최종 점검을 위한 `2016년 국비지원사업 추진상황 종합 보고회'를 개최해 국비 신청액을 224건 2조1873억원으로 잠정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금까지 발굴된 사업 중 현실성이 떨어지는 사업은 제외하고 미래 먹거리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주요현안사업은 추가해 신규사업 73건 2924억원, 계속사업 151건 1조8949억원의 국비지원사업을 잠정 확정하고 정부에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윤장현 시장은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국비지원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키로 했다.


윤 시장은 "내년도 국비확보의 첫 단추는 소관 중앙부처 예산안에 포함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 한 달간은 실국장 등 간부들이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왜 국가차원에서 지원이 필요한지 등 타당성 있는 논리로 중앙부처 관계자에게 설득해달라"고 당부했다.


시 예산담당관실 관계자는 "광주지역 현안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국회 방문 활동을 한층 더 강화하고 지역 국회의원은 물론 여야 정치권과의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내년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잠정 확정된 내년도 국비지원사업을 8일까지 소관 중앙부처에 신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