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공무원연금 개혁 실무기구가 24일에도 또 합의안을 내놓지 못하고 회의를 26일로 연기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시간 끄는 것 아니냐’라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실무기구는 이틀간 물밑 접촉을 통해 합의안 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새누리당은 27일부터 공무원연금 개혁에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고 새정치민주연합도 4월 임시국회 내 처리를 약속한 상태다.


24일 실무기구는 새누리당이 합의안 도출 시점으로 제시했던 오늘 회의를 26일로 연기했다.


이와 관련, 국회 관계자는 "많은 부분 합의에 이르렀지만 일부 쟁점이 여전히 이견이 큰 상태"라고 말했다.


특히 정부와 공무원단체, 전문가들이 모인 실무기구가 단일안을 내놓으면 여야가 합의 처리한다는 당초의 계획은 무산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로 알려져 있다.


이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부터 5월 6일 본회의까지 당력을 집중하겠다"며 "27일 원내대표 등 4+4 회담을 하고 특위는 5월 1일 밤을 새워서라도 합의안을 의결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복수의 새정치연합 관계자들도 4월 임시국회 내 법안 처리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공적연금 강화 방안은 숨겨진 쟁점으로 꼽힌다. 공적 연금 강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기구를 만드는 데에는 합의했지만 야당에서는 관련 로드맵도 함께 내놓을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국회 관계자는 "여야 모두 4월 임시국회에서 연금개혁을 하지 못했을 경우 직면할 후폭풍을 잘 알고 있는 만큼 결국 막판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의 2+2 회동을 통해 합의에 이르지 않겠느냐"고 내다 봤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