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정 기자]교육부가 수학포기자(이하 ‘수포자’)를 줄이기 위해 수학 교과서 난이도를 낮추겠다는 내용의 제2차 수학교육 종합계획을 발표한 뒤로 소셜커머스 위메프의 ‘수포자 부활패키지’가 화제가 되고 있다.


위메프에서 진행되고 있는 ‘수포자 부활 패키지’는 대한민국의 수포자를 줄이기 위해 위메프와 세븐에듀M이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수학의 기초 개념을 확실히 학습하여 중1·중2 시기에 대량 발생하는 수포자 양산을 막기 위해 기획되었다.


27만 명의 수강생과 서울대 합격생 178명을 배출한 수학 개념강의 1타강사와 EBS·강남구청 스타강사들의 인터넷 강의와 카이스트 연구원들이 개발한 수학교재로 확실한 개념학습을 통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초3부터 중3까지 수강이 가능한 ‘수포자 부활 패키지’는 월 53만 4천원에 달하는 대한민국 가구당 평균 사교육비를 절감시키기 위해 초등, 중등 1년 프리패스를 월 24,000원으로 구성하여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강의료 부담을 줄이고 있다.


‘수포자 부활 패키지’는 ‘초등 수학인강 1년 무제한 수강권’과 수학DNA·방학특강 등의 수학교재 총 22권이 제공되는 ‘초등 프리패스’와 ‘중등 수학인강 1년 무제한 수강권’과 개념DNA·유형DNA·내신만점 등의 수학교재 15권이 제공되는 ‘중등 프리패스’, 할인쿠폰 등록 시 세븐에듀M 전 강좌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무료 7일 체험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포자 부활 패키지’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이 지급되며, 상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하여 아이패드 미니를 증정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수강신청자 전원에게 13,000원 상당의 학습플래너·텀블러·펜슬파우치 등의 학습지원 선물 및 수학 개념노트·오답노트와 L화일도 함께 제공된다.


위메프 관계자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고민하는 수포자에 대한 해답을 드리고 싶었다”며 “수학 스타강사의 동영상 강의를 통한 자기주도학습으로 수학의 기본 개념을 확실히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된 ‘수포자 부활 패키지’가 신학기 많은 학생들의 수학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위메프 홈페이지(www.wemakeprice.com) 검색창에 ‘수포자 부활 패키지’를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