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대한항공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


대한항공은 18일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조양호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한진그룹 회장)과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 곽영진 평창조직위원회 기획행정부위원장 겸 사무총장,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조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대한항공의 이번 후원 협약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국내 후원사들의 참여를 촉발 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며, “다양한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대한항공을 통해 전방위적인 홍보 효과도 거둘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국내후원사 중 최고 등급인 공식파트너(Tier1)로서 현금 및 항공권 등 현물을 후원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후원을 통해 지식 재산권 사용 권리, 독점적 제품공급 권리, 프로모션 활동 권리, 스폰서 로고 노출 권리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를 제공 받게 된다.

또한 대한항공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하고 국위선양과 국민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 날 협약식에서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축사를 전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남자 프로배구단, 여자 실업탁구단, 남자 스피드 스케이팅 실업팀을 운영하며 선수단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구세계육상선수대회, 인천 아시안게임 등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를 적극 후원하는 등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