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소니코리아는 국내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에서 2014년 금액 기준 누적 점유율 34%로 1위를 기록했다. 이에 소니코리아는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고객 감사 프로모션은 소니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 고배율 줌을 자랑하는 ‘HX 시리즈’, 방수기능을 탑재한 전천후 아웃도어 카메라 ‘TX 시리즈’, 신개념 렌즈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 등 총 4개 시리즈 14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정품 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하면 제품에 따라 전자식 뷰파인더(EV1MK), 소니 정품 케이스, 추가 배터리 등의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3월 국내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에서 9년만에 1위를 재탈환한 이후, 8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6월에는 RX100 III를 출시하며 2001년 한국 시장 진출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인 41%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RX 시리즈, QX 시리즈 등 소니만의 혁신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이 빚어낸 하이엔드 카메라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소니는 최근 위축된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 할 수 있었다”며 “이번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분들이 올 한해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소니의 디지털 카메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