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오늘(15)일 오전 9시부터 6월4일 실시되는 제6회 동시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이 시작된다.


후보자 등록은 16일까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이날 오전 9시30분 새누리당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가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등록했다. 신구범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 후보도 이날 오후 늦게 또는 16일 오전 중 등록할 예정이다.


후보자등록은 ▶도지사·교육감선거 및 비례대표도의원선거 제주도선관위 ▶지역구 도의원선거 제1선거구∼제19선거구 및 교육의원선거 제1·2·3선거구는 제주시선관위 ▶지역구 도의원선거 제20선거구∼제29선거구 및 교육의원선거 제4·5선거구는 서귀포시선관위에서 접수받는다.


후보자 등록상황은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의 경력·재산·병역·전과· 학력·세금 납부 및 체납사항을 선거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후보자등록을 마치면 정당과 무관한 교육감 및 교육의원선거의 후보자의 투표용지의 게재순위는 후보자등록 마감 후 추첨으로 결정된다.


이번 선거에서 거리유세 등을 할 수 있는 공식적 선거운동 기간은 5월22일부터 선거일전일인 6월3일까지다.


후보자등록신청기간 동안 후보자등록을 하더라도 오는 21일까지는 일체의 선거운동은 할 수 없다. 다만 이 기간 동안에는 예비후보자로서 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선거운동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