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개혁연대가 1000억원규모의 선물투자손실을 본것으로 전해진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자금원천에 대해 금융당국의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제개혁연대는 25일 논평을 내고 최태원 회장의 선물투자 손실과 관련한 자금원천에 대해 국세청과 금융감독당국등이 확실히 조사해 한 점 의혹도 남기지 않을 것을촉구한다고 밝혔다.
경제개혁연대는 SK그룹의 선물투자 손실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앞서 손길승 현 SK텔레콤 명예회장은 그룹의 회장직을 수행하던 지난 1998년부터 2002년 기간 동안 이사회 결의없이 SK해운의 돈 7884억원을 11개의 차명계좌를 이용해 해 외 선물에 투자했다가 대규모 손실을 본 사례가 있다.

경제개혁연대는 "이번 최태원 회장의 선물투자의 경우 SK홀딩스 주식 매각 대금, SK C&C 주식담보 대출 자금 등의 개인자금을 운용한 것으로 일부 언론에서는 보도하고 있다"며 "그렇지만 이들 주식은최태원 회장의 그룹 지배력과 관련한 핵심자산이기 때문에 이를 매우 위험한 선물투자에 사용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 고 꼬집었다.

이에 따라 경제개혁연대는 국세청과 금융감독당국 등이 이번 최태원 회장의 선물투자와 관련한 자금원천에 대해 철저히조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