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직장인 김성미(30·여) 씨는 추석을 앞두고 지친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볼 뮤지컬을 예매했다. 김씨는 “바쁜 직장 생활로 평소에는 가족간에 대화 나누기도 힘들다”며, “추석 기간 내 내 집안 일에 매달려 있기보단 온 가족이 짬을 내 문화생활을 즐기기로 했다”고 전했다.

최근 연휴기간 문화생활을 즐기는 ‘문화 힐링족’ 이 급부상 하고 있다. 특히 올 추석의 경우 주말을 낀 연휴로 모처럼 긴 휴식을 갖게 된 직장인들이 연휴를 문화충전의 기회로 생각하며, 평소 즐기지 못했던 공연을 즐기는 등 ‘힐링’ 타임을 갖게 된 것.

실제로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의 ‘티켓몰’ 판매추이 분석결과 최근 한달 기준(8월13일~9월12일)의 매출이 지난 설 대비 (1월3일~2월2일) 약 48% 이상 증가했다. 뮤지컬티켓의 경우 전체 공연티켓 판매비중에서 약 44%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롯데닷컴 티켓몰 담당 박태원MD는 “주말까지 이어진 추석을 맞아 바쁜 일상에서 탈출 해 연휴기간 내 문화생활을 즐기는 젊은 층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뮤지컬이 콘서트·연극·클래식 등의 공연 티켓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편”이라고 답했다.

현재 롯데닷컴에서는 추석 연휴를 공연장에서 보내는 문화힐링족을 위해 ‘추석, 공연에 빠지다!’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인기상품으로는 세계적인 펑크밴드 그린데이의 음악으로 구성한 브로드웨이뮤지컬 ‘아메리칸이디엇’, 화려한 캐스팅으로 꾸준한 티겟몰이를 하고 있는 ‘잭더리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주목받고 있는 ‘쓰릴미’가 있다.

한편 e쿠폰의 판매 역시 추석을 앞두고 인기를 얻고 있다. 8월부터 대작 영화들이 잇따라 개봉하며 영화예매권의 판매와 추석선물을 위한 각종 상품권 등을 찾는 고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 e쿠폰 인기 상품으로는 주중, 주말에 모두 사용 가능한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6,700원)’과 롯데계열사 어디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롯데 상품권 카드(10만원)’등이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티켓, e쿠폰 상품 구매 시 롯데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