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유튜브 계정에 삼성전자 '갤럭시S4'의 목업(실물크기 모형) 콘셉트 영상이라고 주장하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rozetked'라는 유튜브 계정은 지난 26일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4(가칭)'의 콘셉트 영상이라고 주장하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동영상에 따르면 '갤럭시S4'는 2.0GHz 4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080p 그랜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30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의 최신 운영체제(OS)인 5.0 키 라임 파이 등을 탑재했다. 프로젝션 레이저 키보드 도크도 포함돼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상의 마지막에는 "이 영상은 유출된 초안을 바탕으로 작성됐다"며 "이태민에게 감사한다(Thanks Taemin Lee)"라는 문구가 나오고 있어 삼성전자 내부인의 제보가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 출시전에는 사양이나 그에 대한 루머에 대해 확인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해당 영상이 '갤럭시S4'의 실물 모형이 아닐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해당 동영상에서 제시하고 있는 '갤럭시S4'의 기능이나 스펙은 루머나 추측성 기사로 이미 알려지거나 예측 가능한 내용들이다., 또 외관 측면에서도 아직 디자인이 완성될 단계가 아니며, 확정됐다 하더라도 관계자들도 쉽게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