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본격적인 봄 창업 시즌을 앞두고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오는 20일에 2월 창업설명회를 열고 예비 창업자들을 만난다고 밝혔다.
얌샘김밥은 오는 20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소재 본사에서 올해 두 번째 얌샘김밥 설명회를 개최해 19년간 이어온 분식창업 성공비법을 공개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얌샘김밥의 차별화된 조리 시스템인 원 팩 시스템을 집중해서 소개할 전망이다. 얌샘김밥은 매장에서 직접 재료를 손질한 후 조리하는 과정을 줄이기 위해, 직영 공장에서 음식 재료를 한 팩에 담아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점주는 보다 쉽게 메뉴를 준비할 수 있다. 이는 매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큰 메리트가 아닐 수 없다 최근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게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인건비 절약이라 할 수 있다.
원팩 시스템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장치이다. 얌샘김밥은 창업설명회 참가자들에게 실제 매장에 제공되고 있는 원 팩을 제공해 원팩에 대한 이해를 도울 생각이다.
같은 맥락에서, 얌샘김밥에서 최저임금 대응책으로 운영 중인 무인화기계 시스템 관련 설명도 이어간다. 무인결제시스템, 라이스시트기, 야채절단기, 김밥절단기 등 인력을 대체할 수 있는 설비를 현재 약 30여 개 매장에서 성공리에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인건비 절감은 물론 가맹점 수익 상승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매장에 시스템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도 갖고 있다.
얌샘김밥은 분식 브랜드에선 이례적으로 월 매출 1억 원의 성공 신화를 쓰는 등 전국 각지의 가맹점에서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초보 창업자도 성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랜차이즈로 불리는 중이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산업, 교통, 항공업계를 취재하고 있는 취재 1팀 박숙자 기자입니다. 떳떳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