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솔라, 태양광발전소 1+1 프로젝트
강남솔라, 태양광발전소 1+1 프로젝트
  • 박숙자 기자
  • 승인 2019.02.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강남솔라 앤 태양광발전거래소 주식회사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태양광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태양광발전소 1+1 프로젝트 기반을 두어 만든 대출 상품이며, 최대 1억 9,000만원 대출 연계되어 기존 하나의 발전소 비용으로 두 개의 발전소를 투자해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상품이다.

태양광발전사업은 한전과 장기 수급계약을 체결해 장기간 일정 소득으로 상환 구도를 확보함에 따라 은행 등 금융기관에게는 장기적 수익을 보장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신 수익 상품이자 개인 사업자에게는 향후 노후대비용 연금형태의 소득보장 수익모델로서 신산업 재테크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에너지 산업은 2015년 12월 파리 기후 협약 이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기존 석탄화력발전 중심에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개발로 변화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도 정부가 친환경 미래에너지 발굴 및 육성을 국정과제로 선정하며 탈원전·탈석탄 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태양광 발전을 중심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은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이번 태양광발전소 1+1 프로젝트는 오로지 고객의 중심에서 개발된 대출 상품”이라며 ”탄탄한 자금력과, 전국으로 이어진 네트워크, 정직하고 정확한 시행으로 쌓은 브랜드가치를 활용해 금융사와 높은 신뢰도를 쌓았기에 가능한 일이다“라고 전했다.

강남솔라 앤 태양광발전거래소 주식회사는 개인 사업자가 태양광발전사업 참여에 필요한 모든 제반 사항의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며 사업부지 개발, 인허가, 준공 이후 유지관리에 이어 금융, 보험까지 연계해주는 태양광발전사업 전문기업이다.

상세한 부분은 강남솔라 앤 태양광발전거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산업, 교통, 항공업계를 취재하고 있는 취재 1팀 박숙자 기자입니다. 떳떳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