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으로 각지에서 찾아오는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입소문으로 각지에서 찾아오는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 박숙자 기자
  • 승인 2019.01.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안면도는 국내에서는 여섯 번째로 큰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낭만적인 일출은 물론 다채로운 볼거리로 사계절 내내 수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다. 무엇보다 지역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도 풍부해 식도락 여행객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안면도의 대표 관광 명소로는 꽃지해수욕장과 안면암 등을 들 수 있는데, 천혜 자연경관의 아름다운 정취를 제대로 맛볼 수 있고, 썰물 때에는 계절에 따라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여행코스로도 선호되는 추세다.

여행의 정점을 찍는 것이 바로 그 지역 맛집이다. 안면도 주변에는 이름난 맛집이 즐비해 있어  식도락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태안 안면도 맛집으로는 깊은 맛을 자랑하는 꽃게장을 맛볼 수 있는 ‘일송꽃게장백반’이 유명하다.

꽃게장은 꽃게 보관에는 어려운 점이 많았던 과거에 꽃게를 오래 보관해야 했던 어민들은 염장을 생각했다. 처음에는 꽃게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에 절인 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이렇게 염장한 꽃게는 다른 젓갈류처럼 상하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는 있지만 너무 짰다. 꽃게살의 보드라우면서도 담백한 맛이 소금 짠맛에 가려졌다. 이 고민에서 전 국민의 밥도둑 간장게장이 탄생하게 되었다.

 안면도게국지맛집 꽃게장은 꽃게를 간장에 담가 삭힌 후 등딱지를 떼고 반으로 자른 후 양념장을 고루 끼얹어 하루쯤 두었다가 먹는 음식이다. ‘일송꽃게장백반’은 천연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간장게장을 만들어 깔끔한 맛을 낸다. 또한 세번 달인 간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린내가 없고 짜지 않으며, 꽃게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과거 어민들에 의해 우연히 만들어진 꽃게장은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노화방지와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 바다가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산업, 교통, 항공업계를 취재하고 있는 취재 1팀 박숙자 기자입니다. 떳떳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