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인천2호선-김포-GTX-경의중앙선…“1조 1천억 원 규모, 연결 추진”
홍철호, 인천2호선-김포-GTX-경의중앙선…“1조 1천억 원 규모, 연결 추진”
  • 신교근 기자
  • 승인 2019.01.1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철호 자유한국당 의원
홍철호 자유한국당 의원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홍철호 자유한국당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이 인천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걸포북변역), GTX-A(킨텍스역), 경의중앙선(일산역)간 노선의 연결을 국토교통부에 공식 요청했으며, 국토교통부는 홍철호 의원에게 “검토하겠다”고 정식 보고했다.

이미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인천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걸포북변역)를 연결하는 노선(총 사업비 6423억원, 연장 7.2km)이 포함된 바 있지만, 홍철호 의원은 해당 노선을 GTX-A와 경의중앙선까지 연결(총 사업비 1조 1145억원, 연장 12km)하도록 하는 사업계획을 다가오는 2021년 시행될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반영 및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철호 의원은 같은 내용을 국토부에 공식 요청하여 국토부로부터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경기도 또한 홍철호 의원에게 “해당 내용을 국토부에 건의하겠다”고 보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홍철호 의원은 국회 국토위 예결산소위 의원으로서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등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비용 5억 원을 올해 정부예산에 편성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취재2팀 소속/정치부 담당/신교근 기자입니다. 자유, 진실, 감각을 모토로 구독자 여러분들께 생수같은 기사만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