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골드 꽃 추출 성분인 ‘루테인’, ‘지아잔틴’ 화제…눈 건강에 효과적
마리골드 꽃 추출 성분인 ‘루테인’, ‘지아잔틴’ 화제…눈 건강에 효과적
  • 박숙자 기자
  • 승인 2019.01.12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12일 오전 기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가득 함유된 마리골드 꽃

마리골드는 금잔화(金盞花)로도 불리는 예쁜 노란 꽃이다. 마리골드 꽃 안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추출해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마리골드를 차로 우려내 마시거나 요리에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과 지아잔틴 배합비율이 중요

황반 중심부는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으로 사물을 가장 선명하고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곳이다. 마리골드 꽃에 함유된 루테인은 황반의 주변부에 많이 분포돼있고,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주로 분포돼있다. 체내의 황반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4:1비율(16:4)을 이루고 있다.

㈜뉴트리원은 황반의 구성배합비율을 고려한, 눈 건강 ‘루테인 지아잔틴 164’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는 1월 12일 오전 7시 20분 부터 8시 20분까지 1시간 동안 방송되는, ‘CJ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산업, 교통, 항공업계를 취재하고 있는 취재 1팀 박숙자 기자입니다. 떳떳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