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급부상' 아이돌 아버지 셰프, 무분별한 추정과 언급 등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처벌은? "조사 결과 나올 때까지 신중해야"
'관심 급부상' 아이돌 아버지 셰프, 무분별한 추정과 언급 등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처벌은? "조사 결과 나올 때까지 신중해야"
  • 신지우 기자
  • 승인 2019.01.1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신지우 기자] 아이돌 아버지 셰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10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아이돌 아버지 셰프'가 오른 가운데 이날 다수의 언론 매체를 통해 아이돌 멤버의 아버지로 알려진 셰프가 직원을 성폭행했다는 내용의 기사가 쏟아졌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직원을 성폭행한 이 셰프는 유명 아이돌 그룹 멤버의 아버지이며 방송에도 출연해 유명세를 떨쳤다.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모 아이돌 그룹 멤버의 이름과 함께 이 셰프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경찰이 이 사건을 수사 중에 있고, 확실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무분별한 이름의 거론이나 섣부른 추정을 자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허위 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의 경우 징역과 벌금으로 처벌될 수 있다.

한편 사건을 조사 중인 경찰은 "현재까지 뚜렷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며 "보다 디테일한 조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신지우 기자

SP001@sp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