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디도스 공격 피해…가비아 고객사들 접속 장애
디시인사이드, 디도스 공격 피해…가비아 고객사들 접속 장애
  • 홍찬영 기자
  • 승인 2019.01.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홍찬영 인턴기자]가비아의 고객 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디도스 공격으로 접속장애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다른 웹사이트들에서도 동일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7일 오전부터 일부 웹사이트 접속에 간헐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류가 발생한 웹사이트들은 공통적으로 가비아에서 웹호스팅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KISA는 원인을 알기 위해 가비아에 연락한 결과, 디시인사이드에 대한 공격으로 가비아의 일부 다른 고객사 웹사이트까지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파악했다. 이에 피해업체와 가비아에 사이버 대피소와 침해사고 신고를 안내했다.

사이버 대피소는 디도스를 우회하여 분석, 차단해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하게끔 해주는 기업 서비스다.

KISA 관계자는 “공격로그 분석과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통신사와 공격 정보를 공유하고 유사 디도스 공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98년 설립된 가비아는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바 있으며 국내 도메인 등록 점유율 1위 업체다. 앞서 작년 1월에도 디도스 공격으로 가비아의 도메인네임서버 다운된 바 있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산업부 기자 홍찬영입니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사실만을 보도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