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대한민국은 호구, 중국은 튼튼한 보험"...김정은 위원장 방중에 남긴 SNS 일침 들여다보니?
신동욱 "대한민국은 호구, 중국은 튼튼한 보험"...김정은 위원장 방중에 남긴 SNS 일침 들여다보니?
  • 김희진 기자
  • 승인 2019.01.10 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김희진 기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방중 소식이 대중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SNS를 통해 남긴 일침이 눈길을 끌고있다.

지난 8일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SNS에 "김정은 위원장 '생일에 방중' 리설주 여사 동행, 대한민국은 날로먹는 호구용 꼴이고 중국은 튼튼한 보험용 꼴이다. 일본은 만만한 호구용 꼴이고 러시아는 든든한 보험용 꼴이다"라며 "그중 미국이 제일 까다로운 보험용 꼴이고 트럼프가 최고의 맞수용 꼴이다. 김정은 활개의 일등공신은 문재인 대통령 꼴"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남겼다.

한편 관영 중국중앙(CC)TV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초청으로 7일부터 10일까지 중국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매체는 김 위원장의 구체적인 방문 일정을 전하지는 않았지만, 김 위원장은 7일 늦은 시간에 열차를 타고 중국을 방문했고, 10일 돌아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김희진 기자

SP002@sp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