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SK이노베이션은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한 소재사업을 분사해 전문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제12차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소재사업 분사 등 안건을 의결하고 기업 가치와 주주 가치 제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김준 사장은 “지난해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딥체인지 2.0 실행을 통해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신규 사업 진전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특히 이모빌리티(e-mobility)의 대중화가 진행되고, 환경 문제 해결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글로벌 성과 창출 본격화, 신규 사업의 기술경쟁력과 시장 리더십 강화, 그린 이노베이션 추진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소재사업 분할 법인인 SK아이이소재(가칭)는 다음 달 1일부로 독자 경영 시스템을 구축,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게 된다.


이로써 SK이노베이션 계열 자회사는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및 SK트레이딩 인터내셔널 등 5개사에서 6개사로 늘어난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신설 중인 헝가리 제2공장과 미국 조지아 공장이 양산에 들어가는 오는 2022년까지 전기차 배터리 생산 규모를 약 60GWh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김준 사장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배터리 공장 기공식에서 “향후 경영 실적 개선이 이뤄지면 배터리 사업이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사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소재 사업이 사업 분할을 앞두고 있는 것처럼 배터리 사업도 독자 경영이 가능한 수준의 시장 경쟁력이 확보되면 독립 회사를 만들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신규 생산설비에서 생산되는 배터리 제품은 SK이노베이션이 최근 지속적으로 추가 수주해 온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에 전량 공급된다”며 “이러한 집중 투자로 급성장 중인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글로벌 톱 플레이어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