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김태구 동문


[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대학교 김태구 동문은 지난 1일부로 경희대학교 인문융합연구센터에 교수로 임용됐다고 22일 밝혔다.


김 동문은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이희찬 교수의 지도 아래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제주대학교 경상대학 관광경영학과 BK21사업단 학술연구교수, 한국연구재단 지원 아래 Florida State University Post-Doc, 경희대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관광학과 전임 연구교수를 지냈다.


김 동문은 40여 편의 SSCI 논문과 50여 편의 KCI 등재지 논문을 대부분 주저자로 참여하여 게재하는 등 꾸준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김태구 동문은 Hospitality 분야 저명한 3대 저널에 2008년부터 2014년까지 7년 동안 논문게재 수 기준 세계 15위에 기록된 바 있다.


김 동문은 “저의 인생에서 적절한 시점에 이렇게 큰 선물을 주신 하나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세종대 대학원 후배들을 비롯하여 국내에서 대학원 공부를 하는 모든 이들이 기적은 꿈을 가진자의 것임을 알고 제가 그들에게 롤모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동문은 세계인명사전 Marquis Who’s Who 2018년, 2019년도 판에 등재되기도 했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