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장이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어제(17일) 있었던 회동에서의 선거제도 관련 합의안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반영한 공직선거법 개정 논의와 관련해 ‘국민들은 (비례대표 의석수 배분)산식(算式-계산 방식)이 필요없다’고 언급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19일 “오로지 국회 권력을 위한 정략적, 정치적 놀음에 골몰하며 ‘선거 판짜기’에만 고심하는 탐욕스러운 속내가 만천하에 공개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심상정 정개특위위원장이 연동형 비례제 의석 배분 방식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국민이 다 알 필요없다’는 취지로 말해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민 대변인은 “선거제 개편론으로 급랭 정국에 접어든 이 때, 민의를 도외시하고 국민 삶과 직결된 연동형비례제의 구체적 구성 산식은 몰라도 된다는 심 의원의 태도는 오만과 무지의 극치라 할 것”이라며 “심 의원은 연동형비례제 도입을 통해 국회 권력 파이만 키우려는 속내를 무의식중에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국민은 다 알 필요없다’는 식의 연동형비례제 도입 강행이야 말로 최소한의 염치조차 실종된 대국민 엄포”라며 “권력욕에 물든 시꺼먼 속내를 부끄럼 없이 드러내는 국회장악 음모에 다름 아니다”라고 일갈했다.


나아가 “안색 하나 변하지 않고 민주주의 유린과 반헌법적인 폭거를 입에 담는 몰염치에 치가 떨릴 지경”이라며 “심상정 위원장은 국민의 시선이나 우려는 아랑곳없이 마음 내키는 대로 권력욕을 밀어붙이고 있다”고 지탄했다.


그러면서 “연동형 비례제 의석 배분 방식, 국민은 알면 안 되는가. 국민도 알고 싶다”며 “심상정 의원은 국민 앞에 사과하고 정개특위위원장 자리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