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인턴기자]갤럭시S10 디스플레이가 미국의 전문 업체로부터 모든 항목에서 최고의 성능을 지닌 스마트폰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미국 화질평가전문업체 디스플레이메이트는 4일(현지시간)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S10의 화질평가 결과를 공개하며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A+’ 를 부여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S10에 탑재된 디스플레이에 대한 세부 화질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야외시인성, 소비전력, 색정확도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전작인 갤럭시S9 대비 획기적으로 발전했다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화면이 또렷이 보이는 정도를 나타내는 야외시인성이 갤럭시S9보다 크게 향상됐다고 평했다.


갤럭시S10의 최대 밝기는 1215cd/㎡로 갤럭시S9의 1130cd/㎡보다 6.9% 더 밝아졌다.


밝기는 밝아진 반면, ‘소비전력’은 전보다 오히려 낮아졌다. 동일 휘도와 면적에서 평가한 결과, 갤럭시S10의 소비전력은 1.54와트로 갤럭시S9의 1.7와트 대비 9.4% 향상됐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S10의 ‘색정확도’에 대해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갤럭시S9의 0.7JNCD((색 정확도 표현 단위, 값이 낮을수록 우수)를 뛰어넘는 역대 최고 수준인 0.4JNCD로 측정됐다. 이 결과는 갤럭시S10이 현존하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실제의 색상과 가장 가까운 색을 표현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음을 의미한다.


또한 시청 환경 개선을 위한 유해 ‘블루라이트’ 감소에도 주력했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S10이 패널 설계 변경을 통해 유해한 블루라이트 비중을 갤럭시S9 대비 42% 낮췄다고 밝혔다.


갤럭시S10 디스플레이는 지난 21일 글로벌 인증평가 기관인 독일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블루라이트의 획기적 감소로 ‘아이 컴포트(Eye Comfort)’ 인증을 받아, 소비자가 초고화질로 더욱 편히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임을 입증했다.


레이몬드 소네이라 디스플레이메이트 대표는 “디스플레이메이트의 여러 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 삼성 OLED의 화질과 성능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발전해 왔음을 알 수 있었다”며 “특히, 갤럭시S10 디스플레이는 밝기, 야외시인성, 소비전력, 색정확도, 블루라이트 감소 측면에서 아주 인상적이었다”고 총평했다.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