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과 김무성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 기획위원회가 금강 세종보와 공주보, 영산강 죽산보를 유지하는 것보다 해체하는 것이 세금 낭비를 줄일 수 있다며 정부에 해체를 제안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무성·정진석 의원은 오는 26일 4대강 보 해체와 관련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무성·정진석 의원은 이날 오전 7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정부의 4대강 보 해체와 관련한 ‘열린 토론, 미래:대안 찾기’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박석순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의 ‘선진국의 강 관리와 좌파 정부의 4대강 보 철거 소동’이란 주제 발표에 이어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김무성 의원은 “물 부족 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수자원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임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부는 4대강 보 문제와 관련해 국가 발전과 국민 이익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과거 정부의 공적마저 없애려는 치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무성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부가 지역 농민과 주민들의 의견은 철저히 배제한 채 환경단체와 이념단체 등 현 정부의 지지세력 주장만 듣고 4대강 보 해체 결정을 내린 것은 명백한 국민 배반이지 권력의 횡포인 만큼 한국당 차원의 강력한 대응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의원도 “4대강 조사평가위원회의 구성도 편향됐지만 보 해체 결정의 과학적 근거마저 입맛에 맞게 편향적 선택이 이뤄졌다”며 “그 과정 전체가 보 해체를 위한 근거마련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공주보 파괴는 금강을 실개천으로 만들고 금강물을 직간접적으로 공급받는 100만여 충남도민들에게 물 부족 사태를 초래하게 된다”며 “지역주민, 깨어있는 국민들과 함께 세계문화유산도시의 몰락을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