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프레소 교육 플랫폼 ‘콴다’, 일본 서비스 런칭
매스프레소 교육 플랫폼 ‘콴다’, 일본 서비스 런칭
  • 박숙자 기자
  • 승인 2018.12.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매스프레소(Mathpresso)는 교육 플랫폼 ‘콴다(QandA)’를 지난 11월 19일에 일본에서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전했다.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도와주는 교육 플랫폼이다.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 찍어서 올리면 이미 해설이 있는 문제는 5초 내로 검색할 수 있고, 새로운 문제는 명문대 선생님이 7분 내로 자세한 풀이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받아준다. 최근에는 풀이 과정을 보여주는 수식 계산 기능도 추가되었다.

지난 2016년 국내에 출시한 이후 현재 15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2018년 ‘올해의 자기계발 앱’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한 일본 버전에는 국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통한 문제 풀이 기능을 우선적으로 담았다. 특히,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도쿄대, 교토대, 토호쿠대 등 명문대 선생님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주는 기능을 그대로 적용했다. 대면으로 질문하기 어려워하는 일본 유저의 특성을 반영해 앱 자체를 현지화 하는데 공을 들였다.

콴다는 현재 유저 유입과 서비스 안정화에 초점을 맞춰 운영을 하고 있다. 향후에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5초 풀이 검색” 기능을 주된 서비스를 내세울 계획이며, 이를 위해 검색 성공률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고 있다.

매스프레소의 글로벌 사업팀의 최혜원 팀장은 "직접 대면하는 데 익숙지 않은 일본인들의 특성에 맞춰 현지화된 질문답변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빠르게 서비스를 안착시키고, 검색기능을 통해 한국에서와 같은 큰 성공 케이스를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매스프레소>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산업, 교통, 항공업계를 취재하고 있는 취재 1팀 박숙자 기자입니다. 떳떳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