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최근 산업단지 인근 지역 지식산업센터가 실수요자로부터 선호되고 있다. 산업단지 밀집 지역은 교통망뿐만 아니라 상권도 잘 갖춰 있을뿐더러 관련 기업들과 협력 업체들이 풍부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입지적으로 우수하며 이미 구축돼 잘 유지되고 있는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산업단지의 장점과 각종 편리한 시설이 도입된 신규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산업단지 인근 지식산업센터는 인기가 많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80% 대출 등의 대출 혜택을 비롯해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등과 같은 입주 기업을 위한 다양한 세제 혜택이 마련된 것도 지식산업센터가 주목 받는 이유이다. 입주 초기 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우수한 비즈니스시설 또한 이용 가능하다.


이런 가운데 코리아신탁이 인천광역시 주안국가산업단지 골든블럭에 ‘아르테크 주안’이 공급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아르테크 주안은 지상 10층 규모이며 5.6m의 높은 층고 설계가 적용돼 공간 효율성이 우수한데다 복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1㎡당 1.5톤의 하중을 감당할 수 있는 튼튼한 내구 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옥상 녹지공원, 체육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지원시설 외에도 근린생활시설 옆 12m 공개공지로 보행자 및 상가 이용객들에게 도심 속 쾌적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차공간이 넓어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동시에 378대(법정주차 2.82배)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7.6m 주차 통로 폭을 갖췄으며 화물차 출입이 가능한 출입문을 갖춰 입주민들의 편리함을 더했다. 여기에 전층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의 호실 접근성을 증대시켰으며 호실 앞에서 주차 및 하역작업이 가능해 효율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우림테크노밸리,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밀집지역으로 다수의 기업들이 자리해 상당한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아르테크 주안은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도보 약 7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가재울역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가좌IC가 위치해 경인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이 편리해 신속한 화물 수송에 유리하며 서울에서 송도까지 접근성도 우수하다.


아르테크 주안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와 인천 부평구 백범로, 2곳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예약을 통해 보다 편리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