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류재부 기자]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얼굴에 피어오르는 여드름은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들은 물론 사회생활을 하는 성인들에게까지 큰 스트레스가 되고 있다. 이에 여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지만 원인이 워낙에 다양하고 방심하는 순간 재발이 쉬워 관리가 어렵다.


사춘기 시절엔 남성호르몬의 과잉으로 피지선의 분비가 왕성해지고 불완전하고 미숙한 비정상적 각질화로 인해 모낭이 막혀 여드름의 발생원인인 면포, 즉 모낭 속에 고인 딱딱한 피지가 형성되기 쉽다.


이와 함께 성인여드름의 경우 식습관, 생활습관, 스트레스, 약물, 과도한 세제, 비누 사용, 화장품 등의 잘못된 사용이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처럼 여드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다 호르몬 조절이나 스트레스, 생활습관 등 교정이 불가하거나 차단이 쉽지 않은 경우엔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는 면포유발을 막는 최소한의 노력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여드름 없애는 법은 바로 면포를 유발하지 않는 ‘논 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인증을 받은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논코메도제닉 화장품은 면포가 생성되지 않는다는 임상실험을 통과,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판정을 받은 제품을 말하는데, 그 중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3종이 대표적이다.


식물성 천연특허성분을 통해 풍성한 거품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모공 속 피지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여드름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사용 후 건강한 각질층까지 무너뜨려 인위적인 뽀득뽀득함이 남는 화학성분의 제품들과 달리 사용 후 촉촉한 수분감과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임상실험을 통과한 미백, 주름 2중 기능성 화장품인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토너, 크림은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피부진정, 재생, 모공탄력증가 등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과 예로부터 습진, 피부가려움 등에 처방되었던 약재 고삼뿌리 추출물, 피지분비조절과 항염, 항주름, 항산화 등에 좋은 다양한 원료가 배합된 성분이 함유되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한 스킨구하리 제품은 인공색소, 인공향료, 파라벤계 방부제 등을 배제, 안전한 성분들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천연유래 화합물을 포함하는 피부보호 조성물 특허기술이 적용된 스킨구하리 3종 제품은 공식홈페이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