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환경부가 박근혜 정부 당시 임명된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을 내보내기 위해 사퇴를 강요했다는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청와대가 ‘통상 업무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체크리스트’라고 반박한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국민을 바보로 알아도 유분수지 이런 황당한 궤변이 어디있느냐”라고 일갈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체크리스트라고 하는데 블랙리스트를 블랙리스트라고 해서 만든 경우가 있느냐. 그럼 앞 정부에서 한 건 무엇인가”라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촛불정권 노래를 부르며 국민들은 이런 거 하지 말라고 촛불을 들었는데 전부 뒤로 가고 없다”며 “지난 정부보다 더 심한 리스트라고도 한다”고 개탄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청와대에서는 오히려 정권에 먹칠하지 말라고 언론을 공격했는데, 먹칠은 청와대 스스로 하고 있다”며 “먹칠하지 말라는 말 속에는 언론을 겨냥해 먹칠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검찰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이 정부가 하는 것은 체크리스트니 (검찰이)체크로 알아달라고 하는 것”이라며 “이번이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는 기회인데, 국민을 믿고 살아있는 권력을 향해 칼을 뽑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중 잣대를 들이대고 지난 정부보다 더 심한 리스트를 작성한 걸 그냥 넘어가면 그게 검찰인가”라며 “잘못하다가는 검찰도 무너지고 국가도 무너진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