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환경부가 지난 정권에서 임명된 산하기관 임원들을 내보내기 위해 표적 감사 시도는 물론 사실상 사표를 강요했다는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수사 중인 검찰이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게 블랙리스트가 보고됐고, 김 전 장관이 이에 대한 후속지시를 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진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권력을 잡았다고 넘어가면 내로남불도 이런 내로남불이 없다”고 개탄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난 정권에서 블랙리스트로 감옥에 간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환경부 블랙리스가)청와대 특별감찰반을 통해 청와대까지 올라간 것 아닌가. 실체가 드러났는데 환경부도, 청와대도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청와대가 어디까지 개입했고, 어느 선까지 보고가 됐는지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하며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촛불정권이라는 사람들이 지난 정권보다 더한 적폐를 쌓으며 사실상 독재정권 시절로 돌아가는 양상”이라며 “스스로 가슴에 손을 얹고 반성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미·북 정상회담이 개최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열흘 앞으로 다가온 미북정상회담에 기대보다 우려가 크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 ‘우리는 그저 핵실험을 원치 않을 뿐’이라는 취지로 말해 결국 적당한 수준의 스몰딜을 하고 북핵을 그대로 두고 제재만 풀어주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든다”며 우려감을 내비쳤다.


김 위원장은 “이런 상황인데도 문재인 대통령이나 이 정권 외교안보 당국자 목소리는 잘 들리지 않는다”면서 “정상적이면 미국 대통령은 물로 미국 핵심 언론인과 실력자를 만나 북핵을 인정하는 협상이나 동결 수준의 미봉은 안 된다고 호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북핵이 해결되지 않으면 그 주변국도 핵무장론이 대두될 수밖에 없는데, 그럼 소위 평화가 아니라 그야말로 전쟁의 공포와 핵의 공포가 일상화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우리가 죽기 살기로 나서지 않으면 안 되는데, 우리 대통령이 나서는 모습이 잘 보이지 않아 유감스런 상황”이라고 탄식했다.


나아가 “문 대통령과 이 정권 외교 당국자들이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답답하다”면서 “한반도 운전자론을 강조하는데, 우리가 우리의 운명의 주인공인가 아니면 미북 간 협상의 구경꾼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완전한 북핵 폐기 없는 제재는 안 된다고 외쳐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