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드루킹 댓글 조작' 관련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등 혐의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호송차로 향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전국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소속 시장·군수·구청장 대표들이 지난 대선에서 드루킹 일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법정구속 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불구속 재판을 촉구한 것과 관련해, 민주평화당은 14일 “김경수 지사도, 민주당도 재판 불복으로 국민 분노를 키울 때가 아니라 반성이 먼저고 사죄가 먼저”라고 비판했다.


문정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불백’도 아닌 ‘불복’이 유행인가”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문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김진태는 대선 불복, 민주당 김경수 재판 불복”이라며 “김진태는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김경수는 기다려 달아는 옥중 연서를 띄웠다”고 지적했다.


문 대변인은 이어 “국회 진풍경이었다. 민주당 자치단체장들은 김경수를, 태극기 부대는 김진태를 엄호했다”며 “대선 불복은 망나니 칼춤이려니 침 뱉고 무시할 수라도 있지만, 재판 불복은 다르다”고 꼬집었다.


나아가 “사법부에 대한 압박이자 2심 재판부를 향한 협박이나 진배없다”며 “도정공백이란 명분도 헛소리에 지나지 않는다. 박근혜가 탄핵된 국정공백에도 흔들림 없이 지혜로웠던 국민들이었다”고 했다.


문 대변인은 “드루킹 게이트는 이미 경남도지사 출마도 전에 불거진 문제였다”며 “무책임하게 출마를 강행, 도정공백을 자초한 것이 김경수 지사 본인이었다”고 질타했다.


이어 “국가정보원 댓글조작이 불법이면, 드루킹 댓글조작도 불법”이라며 “알고도 모르쇠 했어도 불법이고, 모른 척 방조를 했어도 불법”이라고 일침을 날렸다.


그러면서 “법적인 판단 이전에 국민법정의 상식을 넘어서진 말아야 한다”며 “민심을 조작할 수 있다는 착각, 김경수 지사는 억울한 것이 아니라 어리석었고 촛불을 들어 썩은 권력을 교체한 국민까지 모독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