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이 동국대 총장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학교법인 동국대학교는 8일 오후 2시 동국대 로터스홀에서 제317회 이사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윤성이 교수를 총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 총장의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4년이다.


신임 윤 총장은 1990년 동국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일본 쯔쿠바대학에서 환경과학연구과 석사학위, 1998년 일본 동경대학교에서 지구시스템공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2000년도부터 동국대 식품산업관리학과 교수로 재직해왔으며, 교수학습개발센터장, 미래인재개발원장, 생활협동조합 이사장, 일반대학원장 등 학내 보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동국대 미래인재 개발원장 재임시절 학생 역량강화 시스템인 ‘드림패스’를 국내 대학 최초로 운영해 대학이 재학생의 전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재학생 관리의 편의성과 질 제고로 취업률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특히 소통에 있어서 그동안 배려와 존중을 실천함으로써 많은 구성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윤 총장은 “‘Energize Dongguk’이란 슬로건 아래 동국대가 ‘공헌으로 존경받는 세계 100대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역동적인 변화를 실행하는 데 있어서 모든 구성원들이 존중과 소통, 참여를 통해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조계종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할 뿐 아니라 새로운 포교방법 연구와 유능한 불교인재 양성 등 종립학교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동국대)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