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왼쪽부터 채이배 의원, 김관영 원내대표, 신용현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대선에서 드루킹 일당에게 인터넷 댓글 조작을 지시·승인한 혐의(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등으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된데 대해,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31일 “김 지사는 더 이상 구차한 변명과 말 바꾸기를 중단하고 도지사직을 당장 사퇴하라”고 직격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댓글조작은 건전한 여론을 조작해서 선거 결과를 흔들어놓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매우 심각한 범죄”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댓글 조작은)대선과 지방선거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었던 것이기 때문에 엄중한 처벌과 책임이 따르는 것은 당연하다”며 “김 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이라는 우산 속에서 경남도민을 농락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최소한의 양심이 남아 있고 경남도민에 사과할 의사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지금 지사직을 내려놓는 게 도리”라며 거듭 김 지사의 사퇴를 촉구했다.


김 지사에 대한 1심 판결에 반발하는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서는 “민주당은 ‘보복성 재판이다’, ‘납득할 수 없는 판결’이란 표현으로 민주당 특유의 이분법적 사고와 관점을 정치쟁점화하려고 하는데, 법원 판결을 부정하려는 태도는 사법부를 흔드는 것으로 입법부의 일원으로서 매우 유감”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삼권분립과 사법부의 독립을 저해하는 심각한 행위”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추종하는 일부 세력이 헌법재판소와 탄핵 판결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어 “누가 봐도 분명한 범죄행위를 저지른 정치인에 공천을 준 것도 잘못이며, 민주당이 책임을 철저하게 외면한 직무유기”라며 “민주당은 법원 판결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국민들께 사과하고 책임져야 한다”고 했다.


또 “민주당은 과거 (드루킹 게이트를 수사하던)특검 활동에 대해 수사 부담을 준 바 있는데, 이에 대해서도 철저한 반성과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며 “분명한 범죄행위에도 검찰의 의도적 수사방해와 검찰의 미온적 수사 태도를 낳게 한 문재인 정부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서는 “김경수 지사는 문 대통령의 대선 경선 후보 시절 수행대변인 역할을 해왔고,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라며 “이런 그가 청와대와 정부여당 내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은 누가 봐도 사실인데, 문 대통령은 이 문제에 관해 대국민사과와 함께 책임 있는 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