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롯데제과 미얀마 제과회사를 인수하고 미얀마 현지에서 제과사업 본격 개시했다.


롯데제과는 “지난 30일 오후 6시(현지시간), 미얀마 제과회사 메이슨(L&M Mayson Company Limited) 인수식을 가지고 지난해 10월부터 추진해온 인수작업을 모두 마무리했다”며 “미얀마에서의 새로운 제과사업 개시를 공식화했다”고 31일 밝혔다. .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롯데 호텔에서 열린 이날 인수식에는 롯데제과 민영기 대표를 비롯한롯데그룹 관계자와 우 표 민 뗑(U Phyo Min Thein) 양곤 주지사 및 이상화 주 미얀마 대사 등 주요인사 8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제과의 메이슨사 인수는 이 회사의 주식 8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인수금액은 한화로 약 770억원이다.


메이슨은 비스킷, 파이(케이크), 양산빵 등을 생산하는 미얀마 1위의 제과기업으로, 1996년 설립됐으며 3개의 공장 및 영업 지점 12개, 물류센터 10개를 운영해 미얀마 전역에 판매망을 갖추고 있다.


미얀마는 중국과 인도를 잇는 동남아의 요충지이면서 매년 7%가 넘는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 경제 발전에 따른 구매력 신장, 5,200만여 명의 넓은 소비시장 등을 고려할 때 식품 기업에게는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주목 받고 있다.


롯데그룹은 최근 동남아 시장의 성장성을 주목, ‘신남방정책’을 펼치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지에 식품, 화학, 건설 등 전 부문에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이번 롯데제과의 미얀마 ‘메이슨’ 인수를 시작으로 올해도 적극적인 ‘신남방정책’을 펼쳐 동남아시장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롯데제과]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