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류재부 기자]고용노동부 정식 승인 교육 기관 뉴엠에서 전기(산업)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국가공인자격증 100% 국비지원 무료 교육 과정을 매월 개강한다.


이번 개강하는 과정은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100% 무료교육으로 국가공인자격증 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 수강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사는 전기 설비의 운전 및 조작, 유지 보수에 관한 전문화된 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제정한 국가기술자격증이다. '전기사업법' 등 여러 법에서 전기의 이용과 설비 시공 등에서 안전 관리를 위해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시 전기 관련 분야 취업과 승진에 유리하고 고소득 연봉 및 전기에너지 관련 분야, 관리직 진출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소방설비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는 소방시설공사를 시공, 감독, 관리하는 업무 외에 소방시설의 점검 및 정비, 소화, 통보 및 피난 등의 훈련을 실시하는 소방안전관리자로서의 직무를 수행하는 자를 말하며 정부투자기관, 각종 건설회사, 소방전문 업체 및 학계, 연구소 등으로 취업 할 수 있다.


정보통신(산업)기사는 정보통신 시스템의 설계, 구축, 운영 및 유지 보수에 관한 직무를 수행한다. 정보통신(산업)기사는 휴대폰 등의 정보통신기기를 설계하고, 반도체나 LCD, LED 등의 관련 기술 개발에 참여하며, 관련 분야를 연구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휴대폰 제조업체, 이동통신업체, 컴퓨터, 반도체 제조업체, 방송국, 공공기관, 전기통신공사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 가능하다.


전기(산업)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자격증은 취업, 이직, 고연봉 등 다방면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매년 자격증 응시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가공인자격증 중에서도 단연 주목받고 있다.


뉴엠에서는 전기(산업)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자격증 이외에 전기기능사, 한국어교원 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손해사정사, 경비지도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태양광), 물류관리사, 주택관리사 등 다양한 유망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비지원 100%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유망 국가공인자격증 관련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뉴엠 근로자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