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목포시 대의동 박물관 건립 예정지에서 의혹 해명 기자 간담회를 열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의 장본인인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목포 현지에서 기자간담회를 자청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23일 “권력을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 부친 독립유공자 선정 의혹, 국립중앙박물관에 대한 인사 압력 의혹 등 무거운 사건들에 대해 반성 없이 이야깃거리도 안 되는 일로 치부했다”고 비난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손혜원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야깃거리도 안 될 일들이 이렇게 국가 전체를 시끄럽게 만든 것에 대해 국민들에게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손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 시기에 관련법 위반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노른자위 부동산들을 대량 매집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이어 국립중앙박물관에 나전칠기 미술품 구입을 종용하자 이에 반발했던 모 학예연구실장이 전격 교체됐다는 증언도 나왔다고 한다”고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작년 6월 국립민속박물관에 소속된 특정 학예직 인사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근무하도록 압력을 가했다는 인사 개입 의혹도 추가됐다”며 “목포에 국한된 것으로 여겨졌던 손혜원 랜드 의혹이 사실은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르는 특혜와 전횡이 가득한 전국구 비리 의혹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라고 개탄했다.


나아가 “이것은 손혜원 의원 개인의 비리 문제를 넘어 문재인 정권의 부정부패 행위가 이제 그 민낯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으로 봐야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에 대한 국민적 실망과 분노가 이어지고 있는데 모든 비리와 위업행위 사안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이 뒤따라야 한다”며 “한국당은 손혜원 의원에 대한 공정하고도 철저한 검찰수사 뿐 아니라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 국민적 의혹이 말끔히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